춘해보건대학교 간호학부(학부장 김현주)는 9월 4일(수) 본교 도생관 1층 대강당에서 '간호 성공 취업박람회'를 개최했습니다.
이번 취업박람회에는 간호학과 4학년 재학생 335명과 춘해병원 외 22개 병원 기관이 참가를 희망하여 도생관 1층 대강당에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.
학생들이 취업을 희망하고, 이번 취업박람회에 참가를 원하는 병원을 배정하여, △춘해병원 △갑을장유병원 △광혜병원 △김해강일병원 △김해조은금강병원 △동강병원 △동래봉생병원 △동의의료원 △메리놀병원 △삼육부산병원 △세웅병원 △엘리야병원 △영도병원 △온종합병원 △울산병원 △울산보람병원 △울산중앙병원 △이손요양병원 △좋은강안병원 △좋은문화병원 △좋은삼선병원 △좋은삼정병원 △해동병원(가나다 순)이 참가하였습니다.
취업박람회는 오전, 오후로 나누어서 진행되었으며, 각 병원에서는 각종 홍보물로 병원을 소개하고 지원서를 배부하며 취업과 채용을 위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. 학생들에게는 현실적이며 실제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, 학교와 병원은 취업을 앞돈 예비 졸업생들이 훌륭한 간호사가 될 수 있도록 돕는 소중한 협력의 시간을 가졌습니다.
김현주 간호학부장은 “많은 병원에서 학생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열어줘 감사하다”며 “현장에서 근무하는 본교 졸업생들과 함께해 더 의미가 있다”고 말했습니다. 또한 “취업을 희망하는 예비 간호사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실제 현장에서 원하는 간호사에 대한 정보를 얻어 성공적으로 취업하고, 병원에서는 홍보의 기회를 가져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”며소회를 밝혔습니다.